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군산상공회의소

정책건의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전북상협, 한국은행 전북본부의 화폐수급업무 재개 환영성명 발표
작성자 작성일 2017.08.30
조회수 446

한국은행 전북본부의 화폐수급업무 재개를 환영합니다.


한국은행 전북본부 화폐수급업무 재개를 전북지역 상공인 모두는 크게 환영합니다.

지난 2012년 2월 한국은행 전북본부가 화폐수급업무를 중단함에 따라 도내 많은 금융기관들이 그동안 광주와 대전까지 원거리 화폐수송을 하게 됨으로써 시간적, 경제적 손실과 위험을 감수해야만 했습니다.

또한 갈수록 인근 대도시에 예속되어 가는 지역의 현실 속에서 도민들이 느껴왔던 상대적 박탈감이 심화되었던게 사실입니다.

다행히 이번 한국은행 전북본부의 화폐수급업무 재개로 지역금융기관들의 불편함과 어려움이 해소됨은 물론 지역내 화폐수급이 더욱 원활해 질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기금운용본부 이전으로 더욱 탄력을 받은 우리 전북이 한국은행 화폐수급 업무 재개와 함께 연기금 전문대학원 유치, 금융타운 조성, 농생명 금융투자 허브센터 건립 등으로 대한민국 금융특화도시로 성장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한국은행 전북본부의 화폐수급업무 재개는 전북몫찾기의 일환으로 전북도민들은 다시한번 크게 환영하며, 앞으로도 국가의 균형발전을 위하여 예산, 인사, 공공 특별행정기관 등 보다 많은 부문에서 전북 독자권역으로 설정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전북상협, 새만금-전주고속도로 공사 지역기업 우대기준 적용하라
전북상협, 한국은행 전북본부의 화폐수급업무 재개 환영성명 발표
전북상협, 2023 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 환영 성명

군산상공회의소

(우)54026 전라북도 군산시 내항1길 4 (장미동 4)

Copyright (c) 2017 gun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