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군산상공회의소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군산시, 4월부터 산단 근로자 통근버스 무료 운행
작성자 작성일 2025.03.25
조회수 17

그동안 유료로 운행됐던 산업단지 통근버스가 오는 4월부터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출퇴근 편의를 위해 무료로 운행된다.

 

군산시는 지난 2012년부터 도심권과 떨어져 있는 산단 근로자들의 불편 해소 및 대중교통 운행부족 해소를 위해 산단 통근버스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이에 시는 지난해까지 유료로 운행하던 이 사업을 ▲출퇴근 근로자들의 경제적 부담 감소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고용 여건 개선 ▲버스 이용률 제고를 위해 무료 운행으로 전환했다.

또한, 신속 정확한 교통정보 제공을 위해 출·퇴근버스에 GNSS(초정밀위치정보) 단말기를 4월 초 설치하기로 했다. 단말기가 설치되면, 탑승 근로자들은 하반기부터 ‘카카오맵’과 ‘군산시 도시통합센터 누리집’을 통해 통근버스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산단 출·퇴근버스는 ▲군산오션클래스 ▲삼학대우 ▲군산동초등학교 ▲군산세무서 ▲구암현대를 출발점으로 하는 6개 노선을 매주 월~금요일 하루 출퇴근 각 1회씩 운행하며, 입주기업 근로자는 누구나 출퇴근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이번 무료버스 운행이 산업단지 내 근로자 교통비용 절약과 함께 출퇴근 시간대 교통편 지원으로 이용률 제고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출·퇴근버스 운행이 중소기업 근로자의 출퇴근 문제 해소뿐만 아니라 장기 재직을 유도해 산단의 원활한 인력 수급과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라며, “운행현황 모니터링, 이용자 의견을 청취해 나가면서 사업 만족도를 점차 높여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퇴근버스와 관련한 세부 노선과 운행 시간은 군산시청 누리집 ‘기업지원 정책란’과 (사)군산 국가 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464-5658) 또는 홈페이지(kibagunsan.kr)를 참조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
군산시, 소상공인 지원 강화… ‘희망더드림 특례보증’ 시행
군산시, 4월부터 산단 근로자 통근버스 무료 운행
전북지역 2025년 2/4분기 기업경기전망보고서

군산상공회의소

(우)54026 전라북도 군산시 내항1길 4 (장미동 4)

Copyright (c) 2017 gunsancci, All Right Reserved.